JBL

James B. Lansing(제임스 B. 랜싱)1946년에 설립한 오디오 회사다.

 

삼성그룹의(20161114일 인수) 하만 인터내셔널 그룹 산하에 있는 가정용,

SR용 프로 오디오 제작 브랜드로 같은 업종의 브랜드로는 하만 카돈, 마크 레빈슨,

렉시콘, 인피니티(Infinity), AKG, 베커 등이 있다.

 

주로 하이파이 오디오를 비롯하여, 극장용 및 스튜디오용을 비롯한 프로 오디오

제품을 제조한다. 여담이지만 로고의 모양 때문에 어린이나 음향기기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UBL이라고 읽기도 한다.

 

BOSE, 알텍랜싱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오디오 브랜드로서, 튼튼한 내구성을 비롯해

합리적인 가격에 미국식 특유의 단단한 저음과 박력있는 사운드를 자랑한다. 국내 영화상영관

스피커의 80%JBL의 제품이 사용된다고 한다. 그만큼 인지도가 높다.

 

나무위키 발췌

https://namu.wiki/w/JBL#fn-1

 

 

HARMAN

풀네임은 하만 인터내셔널. 미국의 오디오·자동차 전자장비·IoT 전문기업이다.

일반 대중에게는 다양한 오디오 브랜드를 소유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B2C 매출보다는 자동차를 위주로 한 B2B 매출이 훨씬 큰 편이다.관련자료

 

헤드폰이나 음향계에서 보기 드문 많은 브랜드를 소유한 회사로 하만 카돈, AKG,

JBL, Infinity, dbx, Mark Levinson, Lexicon 등 세계유수의 음향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나무위키 발췌

https://namu.wiki/w/%ED%95%98%EB%A7%8C(%EA%B8%B0%EC%97%85)

 

 

HARMAN JBL은 명품 사운드, 오디오 전문 브랜드입니다.

 

이번 사용기에서 소개 할 제품은 하만 인터내셔널 JBL에서 판매하는

스타일리쉬한 액티비티 블루투스 이어폰 'JBL Endurance Peak'

액티비티한 환경에서도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제품박스

스타일리쉬한 액티비티 블루투스 이어폰 'JBL Endurance Peak' 제품박스는

직사각형의 형태의 종이 재질로 되어 있어 있으며, 제품 색상과 같은 색상과

흰색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좌측 측면에 정품인증 스티커가 있으니 개봉은 충전케이스에 부착해 놓으면

차후 A/S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겠습니다.

 

우측면에 부착된 손잡이를 들어 올리면 투명 투명플라스틱 안쪽에 이어폰과 충전케이스

가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흰색 스폰지 안쪽에 여유 이어팁과 함께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제품박스 좌측면에는 정품인증 라벨이 있어 정품임을 확인 할 수 있음과 동시에

라벨이 부착된 정품에 한하여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며 당사 규정의 A/S를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제품박스와 정품인증 라벨를 잘 보관하세요.

 

 

 

제품 구성품

스타일리쉬한 액티비티 블루투스 이어폰 'JBL Endurance Peak'의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좌상단부터 'JBL Endurance Peak' 본체 1세트, 충전겸용 보관케이스, 마이크로5USB 충전케이블,

여유 이어팁,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제품 스펙

스타일리쉬한 액티비티 블루투스 이어폰 'JBL Endurance Peak'의 제품 스펙은

제품설명서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제품 모습

스타일리쉬한 액티비티 블루투스 이어폰 'JBL Endurance Peak'의 제품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JBL Endurance Peak'은 오른쪽 한쪽에서만 제품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어후크가 이어팁에 마그네틱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분리시 전원이 들어 옵니다.

 

'JBL Endurance Peak'의 충전 및 보관케이스로 타 제품과 달리 스트랩 홀더가 있어

스트랩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전원 ON / OFF

1. 충전 케이스에서 마스터 이어버드(R)를 꺼내 POWERHOOK를 풀면 전원이 켜지고 장치가

페어링 모드에 집입합니다.

2. 충전 케이스에서 슬레이브 이어버드(L)를 꺼내면 전원이 켜지고 자동으로 마스터 이어버드와

연결됩니다.

 

대기모드

1. 충전 케이스에 이어버드를 넣지 않아도 최대 3시간 동안 대기 모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시간이 지난 후에는 케이스에 이어버드를 넣고 충전해야 합니다.

2. 이어버드의 전원을 완전히 끄려면 충전 케이스에 이어버드를 넣습니다.

 

음악 재생

음악감상시 마스터 이어버드(R) 컨트롤 패널을 터치합니다.

1번 터치 : 재생 / 일시정지

2번 터치 : 다음 곡

3번 터치 : 이전 곡

위아래 스와이프 : 음량 조절

 

전화 받기

통화시 마스터 이어버드(R) 컨트롤 패널을 터치합니다.

1번 터치 : 통화 / 종료

2번 터치 : 거절

위아래 스와이프 : 음량 조절

 

 

제품 특징

스타일리쉬한 액티비티 블루투스 이어폰 'JBL Endurance Peak'의 제품 특징은

제품설명서에서 발췌하였습니다.

 

 

페어링

본인이 현재 사용중인 LG G7+ ThinQ 스마트폰에

스타일리쉬한 액티비티 블루투스 이어폰 'JBL Endurance Peak'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과 최초 연결시 한번의 페어링 설정이 필요하며, 스마트폰과 페어링이 성공된

이후에는 이어폰의 전원을 켜면 자동 연결됩니다.

 

1> 처음 연결한 경우 전원이 켜진 후 자동으로 이어버드가 Bluetooth 페어링 모드에 진입합니다.

2> 새 장치를 페어링하려면 마스터 이어버드의 터치 컨트롤 패널을 한번 누르고 뗀 후 다시 5초간

    길게 누릅니다.

 

 

제품 충전

스타일리쉬한 액티비티 블루투스 이어폰 'JBL Endurance Peak'의 제품 충전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번 충전하면 4시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고, 케이스에 넣으면 24시간 더 충전 가능!

 

●○○○ 25%

●●○○ 25% ~ 50%

●●●○ 50% ~ 75%

●●●● 100%

 

 

제품 착용

스타일리쉬한 액티비티 블루투스 이어폰 'JBL Endurance Peak'의 착용모습입니다.

귀걸이 형태로 이어폰으로 착용시 귀에 무리가 가지는 않고 거추장스럽지도 않았습니다.

다만 전원을 ON/OFF 하기 위해 POWERHOOK를 조작이 필요하여 다소 시간이 걸리네요.

 

모노로 사용시 마스터 이어버드만 사용하고 슬레이브는 충전 케이스에 넣어 놓으면 됩니다.

 

 

테스트를 마치며

스타일리쉬한 액티비티 블루투스 이어폰 'JBL Endurance Peak'를 사용 해 본 느낌은

 

- Bluetooth V4.2 지원

- Hands Free 지원

- 터치 컨트롤 지원

- Charging Case 지원

- 밀착형 디자인

- 충전 겸용 보관 케이스 제공

등의 제조사가 이야기 하는 장점이며

 

뭐니 뭐니 해도

현장감 있는 사운드의 대명사답게 좋은 음질과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에 액티비티한 활동에도

좋은 이어후크 타입이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본인처럼 하지 장애를 가지고 계신분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음악감상을 베이스로 통화는 개발 단계에서 얹은 부가기능이라 통화용으로 쓰시려는 경우에는

10~15분 대기모드이면 전력보존을 위해 페이링이 자동 종료되게 설계되어있어

본인처럼 대기모드에서 통화를 주로 쓰시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네요 ~

 

 

 

“ 본 제품 사용기는 페이스북 JBL Korea (https://www.facebook.com/jblkr/)에서

진행한 이벤트에서 받은 경품으로 자발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사용기 내용은 어떠한 제약없이 솔직하게 작성 되었습니다.”

 

  





전조등

전조등은 흔히 헤드라이트(headlight)라고 부르고, 미등은 테일 라이트(tail light),

테일 램프(tail lamp), 후미등이라고 부른다. 자동차의 전면에 부착된 전조등은

먼 곳을 비추기 위한 상향등, 가까운 곳을 비추기 위한 하향등 두 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조등 외에도 차폭등, 방향 지시등(노란색), 미등(흰색)이 차량의

전면에 부착되어 있다.

 

전조등에 사용하는 전구는 보통 60/55W인데, 간혹 더 밝은 빛을 원하는 일부 운전자가

100/90W 정도 되는 전구를 임의대로 장착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용량을 초과하는

전구를 장착하면 퓨즈가 끊어지는 대신 소켓이 타 버리는 문제가 발생하므로 반드시

적정 용량의 전구를 사용해야 한다.

 

자동차를 운행할 때 전조등은 하향등을 켜고 다니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는 앞차 그리고

반대 방향에서 오는 차량의 시야를 배려하기 위한 운전 예절이다. , 한적한 시골길이나

차량의 통행이 뜸한 길에서는 상향등(하이빔, hi-beam)을 켜고 달리는 것이 오히려

안전을 위해 바람직하다는 걸 잊지 말자.

 

[네이버 지식백과] 전조등 & 미등 [head & tail lamp] (내 차 사용설명서, 2013. 5. 8., 정태욱, 김치현)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807338&cid=55613&categoryId=55613

 

 

헤드라이트(headlight)

차량이 오래될수록(야간 운행이 많을수록) 헤드라이트는 처음 출고시에 비해 스크레치와

전조등 램프 작동으로 흐혀지게됩니다.

간혹 100/90W 전조등 램프를 사용하여 더 빨리 헤드라이트가 어둡게 변색이 되기도 합니다.

본인이 두 번쨰로 사용했던 크레도스에 100/90W 사용했던적도 있었으며 헤드라이트 변색을

경험했습니다.

그 후 다소 어둡게 느껴지더라도 순정 램프 또는 같은 규격인 60/55W를 사용했었습니다.

 

이번 사용기에서 소개 할 제품은 텅스람 메가라이트 H7 +120 램프로

특수 필라멘트 적용과 고가의 제논가스 100% 충전으로 +120% 더 강력한 광량으로

야간운전에 도움을 주는 전조등 램프입니다.







장착할 차량

2004년식 SM520 LPG인 저의 3번째 애마입니다.

차량년식이 있다보니 헤드라이트도 다소 어둡게 느껴지고 언제 교체했는지는

모르겠으나 필립스 H7 12V 55W로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기존 헤드램프

처남이 타던 차량으로 본인이 운행한지 7년째 된 차량으로 이전부터 장착되어 있던

필립스 H7 12V 55W5000K 백색광을 띄는 램프입니다.

백색광이 얼핏 밝게 보이기는 하나 야간운행시 실제로 밝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기존 헤드램프 밝기

지난 15일 비 내린 후 야간 공터에서 필립스 H7 12V 55W의 밝기를

아이나비 QXD950view 블랙박스로 담아 보았습니다.

5000K 백색광으로 얼핏 밝게 보이기는 하나 시인성 및 확산성은 떨어져보입니다.






제품박스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120 H7 Lamp 제품박스는

직사각형의 형태의 투명 플라스틱과 종이 재질로 되어 있어 있으며, 내부에

종이 지지대에 H7 램프가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





제품 개봉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120 H7 Lamp 제품박스에서 램프의 유리관을

손으로 직접 만지지 않게 조심스럽게 개봉합니다.





제품 특징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120 H7 Lamp 제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설명서에서 발췌하였습니다.

 

1. +120% 밝아진 광량

2. +50m 길어진 가시거리

3. 자연광에 가까운 편안한 빛





제품 모습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120 H7 Lamp 제품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 장착에 앞서

기존에 장착된 자동차 전조등 필립스 H7 12V 55W 램프를 제거 후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120 H7 Lamp로 장착하려고 합니다.

 

SM520 2004년식 눈물 헤드라이트는 아래와 같으며 상,하향등이 분리형입니다.

H7 전조등이 들어 가는 부분은 양쪽 옆으로 빨간색 부분입니다.

본네트를 열면 아래 이미지의 빨간색 부분에 해당됩니다.




제품 장착 방법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120 H7 Lamp로 장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미지는 다소 쌀쌀한 날씨에 혼자 작업하다보니 제대로 담지 못해서

네이버에서 전조등 전구 교체하기하기로 검색하면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807338&cid=55613&categoryId=55613&anchorTarget=TABLE_OF_CONTENT4#TABLE_OF_CONTENT4

엔진 룸 앞쪽 전조등 전구 커버를 손으로 돌려서 연다.

전구에서 배선 커넥터를 분리한다.

전구가 클립으로 고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클립을 해제하여 고정된 전구를 자유롭게 한다.

수명이 다한 전구를 헤드라이트에서 빼낸다.

새 전구를 정확한 위치에 갈아 끼운다.

클립으로 전구를 고정한다.

배선 커넥터를 전구에 결합한다.

주의 손으로 꾹 눌러서 배선 커넥터를 확실히 결합한다.

전구 커버를 손으로 돌려서 닫는다.

TIP 양쪽 전구가 모두 안 들어올 경우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교체하면 된다.

 

간혹 헤드라이트를 통째로 본네트에서 탈거 후 램프를 교체하는 분이 계시던데

개인적으로 헤드라이트 탈부착은 조사각이 달라질 수 있어 선호하지 않습니다.

 

 




교체전 램프와 전조등

기존에 장착된 필립스 H7 12V 55W 램프 모습과 하향 전조등 켠 모습





교체 전후와 전조등

조수석쪽 전조등은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120 H7 Lamp로 교체 하였고

운전석쪽은 기존에 장착된 필립스 H7 12V 55W 램프로 하향 전조등 켠 모습

사진속에 다소 차이가 크게 나 보이지는 않지만

조수석쪽 전조등은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120 H7 Lamp가 더 밝은 걸

볼 수 있습니다.





교체후 램프와 전조등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120 H7 램프 모습과 하향 전조등 켠 모습

기존 램프에 비해 밝아진걸 볼 수 있습니다.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120 헤드램프 밝기

지난 17일 맑은 날 야간 공터에서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120 H7 램프의 밝기를

아이나비 QXD950view 블랙박스로 담아 보았습니다.

앞서 테스트한 같은 장소이지만 버스가 주차되어 있어서 위치가 조금 달라졌습니다.

자연광에 가까운 4000K 광원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램프에 비해 시인성 및 확산성은 좋아진걸 볼 수있습니다.






테스트를 마치며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120 H7 Lamp를 사용 해 본 느낌은

 

- 120% 밝아진 광량

- 50m 길어진 가시거리

- 자연광에 가까운 편안한 빛

등의 제조사가 이야기 하는 장점이며

 

뭐니 뭐니 해도

20% 밝아진 광량에 자연광에 가까운 편안한 빛으로 야간운전시 편안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제품 사용기는 모두의블로그 (http://modublog.co.kr/) 체험단으로서

텅스람 으로부터
텅스람 '메가라이트 울트라' +120 H7 Lamp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용기 내용은 어떠한 제약없이 솔직하게 작성 되었습니다.”




  




주식회사 요이치는 스마트 디바이스 기기에 관련된 액세서리 디자인

및 마케팅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요이치는 창립이래 고객만족,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 우선의

경영이념을 통한 끊임없이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2의 스마트 디바이스 혁명을 이룩하는 것이 요이치의 목표라고 합니다.

 

이번 사용기에서 소개 할 제품은 주식회사 요이치에서 판매하는

퀵차지 3.0 지원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으로

빠르고 강력한 충전을 지원하는 USB 충전기입니다.





제품박스

퀵차지 3.0 지원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 제품박스는

흰색과 진회색의 종이재질로 직사각형의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제품 구성품

퀵차지 3.0 지원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의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 본체만 들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별도 구매입니다.




제품 스펙

퀵차지 3.0 지원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의 제품 스펙은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 제품 설명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제품 모습

퀵차지 3.0 지원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의 제품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거치되는 부분은 고무? 재질로 충전시 스마트폰에 생길 수 있는

스크레치와 미끄럼 방지를 해 줍니다.




제품 특징

퀵차지 3.0 지원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의 제품 특징으로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 제품 설명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제품 비교

퀵차지 3.0 지원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

LG G7+ 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정품충전기를 비교 해 보았습니다.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USB 포트가 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LG G7+ 정품충전기는 USB 포트가 측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품을 이용한 스마트폰 충전

현재 본인이 사용중인 LG G7+ 스마트폰에 충전 테스트를 했습니다.

LG 스마트폰은 15W 이상의 출력이 지원되어야 고속충전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LG G7+ 에 들어 있는 정품 충전기와 정품 C타입 케이블로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모습으로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67% 충전된 상태이며, 완충까지 약 33%남았으며 예상 소요시간이 50(3000) 예상됩니다.

1% 충전하는데 약91초 소요 될거라고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충전시 제품 및 환경에 따라 충전 속도 및 소요시간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퀵차지 3.0 지원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를 이용한 스마트폰 충전 모습입니다.

LG 정품 충전기와 같은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67% 충전된 상태이며, 완충까지 약 33%남았으며 예상 소요시간이 49(2940) 예상됩니다.

1% 충전하는데 약89초 소요 될거라고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충전시 제품 및 환경에 따라 충전 속도 및 소요시간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 때문에 약간의 시간이 경과되어 남은 시간은 차이가 있네요.




제품 시간 테스트

퀵차지 3.0 지원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를 이용하여 99% 충전시 까지

중간 중간 저장한 스크린샷입니다.




현재 82% 충전된 상태이며, 완충까지 약 18%남았으며 예상 소요시간이 35(2100) 예상됩니다.

    1% 충전하는데 약116초 소요 될거라고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충전시 제품 및 환경에 따라 충전 속도 및 소요시간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현재 94% 충전된 상태이며, 완충까지 약 6%남았으며 예상 소요시간이 14(840) 예상됩니다.

    1% 충전하는데 약140초 소요 될거라고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충전시 제품 및 환경에 따라 충전 속도 및 소요시간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현재 99% 충전된 상태이며, 완충까지 약 1%남았으며 예상 소요시간이 1(60) 예상됩니다.

    1% 충전하는데 약60초 소요 될거라고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충전시 제품 및 환경에 따라 충전 속도 및 소요시간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 충전속도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완충에 가까울수록 서서히 충전속도가 줄어들어 안정적인 충전을 하고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마치며

퀵차지 3.0 지원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를 사용 해 본 느낌은

 

- 고속충전

- 18W 고출력

- FAST CHARGE 3.0

- 안전보호

- 과전류방지

- 과충전방지

- 합선보호

- 구매 후 6개월 리퍼 서비스

- 5V 3A / 9V 2A / 12V 1.5A Ai 자동 최대 출력 되어 충전

등의 제조사가 이야기 하는 장점이며

 

뭐니 뭐니 해도

정품 충전기와 비슷한 크기에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46g의 초경량으로

기존 퀄컴 2.0 대비 최대 38%가 빠르고, 손실 전력은 45%나 감소되며,

35분 만에 80% 이상 충전이 가능 하도록 설계된 고속 충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구매 후 6개월 리퍼 서비스도 좋은 점이라 생각되네요 ~

 

 

가정이나 사무실 그리고 항시 휴대하여 편리하게 충전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딱 좋겠네요.

퀵차지 3.0 지원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 ​https://shopping.naver.com/play/stores/1000022154/products/4240642090?NaPm=ct%3Djt9htpvx%7Cci%3Dshoppingwindow%7Ctr%3Dswnn%7Chk%3D4e29b02b0106a238190f5e192bef0cc524f97a5c%7Ctrx%3D





본 제품 사용기는 네이버 플레이윈도 체험단으로서

주식회사 요이치 (http://www.yoitch.com/)으로부터

퀵차지 3.0 지원 요이치 헤라 고속 충전기 'YC-1U320'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용기 내용은 어떠한 제약없이 솔직하게 작성 되었습니다.”




  





CAREX

자동차 생활 연구소

카렉스 자동차생활연구소(Car Life Style R&D Center)

대한민국 자동차용품 No.1 Car Lifestyle Creator로써 한단계 앞선 자동차문화를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표브랜드로는

브릴리언트, 아이팝, 3분세차, i3000, 레인제로, 에어닥터, 노블맨, 블랙스, 블라뜨,

워셔액, 마이카, 모비스, 헬로키티, 구데타마, 기타 등

 

카렉스 자동차생활연구소는 대한민국 자동차용품 전문 브랜드입니다.

이번 사용기에서 소개 할 제품은 카렉스 자동차생활연구소에서 판매하는

눈이 와도 비가와도 역시 와이퍼는!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와이퍼로

사계절 선명한 시야확보로 안전운전!을 책임지는 와이퍼입니다.





장착할 차량

2004년식 SM520 LPG인 저의 3번째 애마입니다.

와이퍼는 차량의 년식과는 상관이 없지만 노후 차량이고 주행을 많이 하지

않다보니 저렴한 와이퍼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기존 와이퍼

스피드메이트에서 번들로 판매하는 와이퍼로 자동차보험사 쿠폰으로 저렴히

구입하여 장착하여 사용중인 와이퍼입니다.





기존 와이퍼의 와이핑

구입 후 사용한 기간이 약 16개월은 된 것 같은데..

주행을 많이 하지 않다보니 나름 깔끔한 상태의 와이퍼이고

세차를 몇일전 한 상태에서 와이핑을 해 보았습니다.




 

블랙박스 영상으로 앞유리의 와이핑 상태가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으나

위 이미지처럼 여러군데 제대로 닦이지 않은걸 볼 수 있습니다.

, 비가 온 상태에서 앞유리에 먼지가 많은 상태에서는 더 많은 부분이

닦이지 않더군요..





제품박스

눈이 와도 비가와도 역시 와이퍼는!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제품박스는

직사각형의 형태의 투명 플라스틱과 종이 재질로 되어 있어 있으며, 내부에

스티로폼이 있어 와이퍼가 움직이는 것을 줄여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 뒷면 오타 발견

공교롭게도 본인의 차량에 맞는 와이퍼 사이즈 표기가 잘 못 되었네요..

운전석 550mm / 조수석 500mm 가 맞는데

표기에는 조수석 600mm 이부분 수정해주셔야 ~

보통 운전자분들은 카센터에서 교환해주는대로 하거나 마트에서 와이퍼 구매시

본인의 차량에 맞게 예시된 사이즈를 보고 구매할텐데 말이죠 ~




제품 개봉

눈이 와도 비가와도 역시 와이퍼는!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제품박스에서

개봉은 하단의 종이재질 위부분 절개선이 있는 부분을 눌러서 분리된 종이부분을

손으로 잡아 올리고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와이퍼를 잡아 빼면 됩니다.





제품 구조

눈이 와도 비가와도 역시 와이퍼는!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제품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설명서에서 발췌하였습니다.

1.관절구조로 최고의 밀착력과 일괄된 누름압을 제공합니다.

2.우수하고 견고한 닦임 성능 / 바람소음 및 떨림을 감소시킵니다.

3.묵직한 ABS재질로 내구성이 뛰어나며 완벽한 닦임을 선사해 드립니다.

 




제품 모습

눈이 와도 비가와도 역시 와이퍼는!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제품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 비교

눈이 와도 비가와도 역시 와이퍼는!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제품과 기존에 사용하던

스피드메이트 번들 와이퍼와 비교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와이퍼와 달리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제품은 묵직한 ABS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 장착

눈이 와도 비가와도 역시 와이퍼는!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제품 장착은

기존 와이퍼 장착보다 더 쉽고 편했습니다.

 

일반 와이퍼 장착은

차량의 와이퍼 지지대를 와이퍼 중간에 결속부분사이로 끼워서

와이퍼를 차량의 와이퍼 지지대쪽으로 땡겨서 연결합니다.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와이퍼는 아래 이미지처럼

연결하면 됩니다.

~ 쉽죠잉.. ^^*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와이퍼의 와이핑

눈이 와도 비가와도 역시 와이퍼는!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제품 장착후

와이핑을 해 보았습니다.

다소 와이핑의 속도가 늦은 감은 있지만 깔끔하게 전면유리를 닦아주었습니다.







제품 특징

눈이 와도 비가와도 역시 와이퍼는!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제품 특징은

제품설명서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뛰어난 내구성

강철 프레임으로 제작된 ABS재질로 내구성도 뛰어나고 특수고무재질로 완벽하게 물기를 제거합니다.


공기역학적인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은 와이퍼 끝까지 고른 압력을 주어 밀착성이 높아 공기저항이

적고 고속주행에도 들뜨는 현상없이 밀착되어 안정감있는 드라이빙을 도와줍니다.





테스트를 마치며

눈이 와도 비가와도 역시 와이퍼는!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제품을 사용 해 본 느낌은

 

- Wind Noise 및 떨림 감소

- 겨울철 Blade 결빙방지

- 고속 주행시 최적화 설계

등의 제조사가 이야기 하는 장점이며

 

뭐니 뭐니 해도

일반 와이퍼와 플랫 와이퍼의 장점을 결합하여 만든 5세대 NEW 하이브리드 와이퍼

소음떨임과 고속주행시 닦임 불량 / 들뜨는 현상을 보완한 4계절 사용이 가능한

고성능 와이퍼라 생각됩니다.

 

강철 프레임으로 제작된 ABS재질로 내구성도 뛰어나고 특수고무재질로 완벽하게

물기를 제거하고,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은 와이퍼 끝까지 고른 압력을 주어

밀착성이 높아 공기저항이 적고 고속주행에도 들뜨는 현상없이 밀착되어 안정감있는

드라이빙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다소 와이핑 속도가 느리게 느껴지는 점은 있지만 ~

 

조금 더 사용하면서 고속주행시 와이핑등 사용해 봐야겠지만

깔끔하게 전면유리를 닦아줘서 좋으네요..





택배 기사님등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눈이 와도 비가와도 역시 와이퍼는!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제품을 생각해 보셔도 좋겠네요.

https://shopping.naver.com/play/stores/100206362/products/3413684719?NaPm=ct%3Djspbonor%7Cci%3Dshoppingwindow%7Ctr%3Dswnn%7Chk%3D270614854d7117dd47aef5970bcdce5b4ded2c71%7Ctrx%3D





본 제품 사용기는 네이버 플레이윈도 체험단으로서

()카렉스 (http://www.carex.co.kr/)으로부터

눈이 와도 비가와도 역시 와이퍼는! 카렉스 '레인스톰 하이브리드'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용기 내용은 어떠한 제약없이 솔직하게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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